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10 ‘까망돼지’

Posted on Posted in 워크샵
1-1
까망돼지농가방문(사진조성연)

마르쉐@농부가 키운 재료를 요리사가 요리하고 맛있게 먹는 지혜를 나누는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씨앗에서 밥상까지,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농부와 요리사가 만나 맛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합니다.

일시 : 2017년 3월 15일 수요일 오후 19시~21시
장소 : 월드컬처오픈 토킹스푼
참가비 : 60,000원
(까망돼지요리 식사, 이경호 요리사의 까망돼지 요리 일부 레시피, 까망돼지 농부의 이야기 포함)

 

2-1
까망돼지농가방문(사진 조성연)

 

열번째 씨앗 밥상의 주인공은 까망돼지

아직 살짝 땅이 얼어있는 겨울의 끝자락.
마르쉐@씨앗밥상을 위해 요리사와 함께 봉화를 찾아, 깊은 산속에서 까망돼지를 키우는 다섯 농가와 돼지를 만나고 왔습니다. 농부들은 봉화지역에서 나는 쌀겨와 제철 농사 부산물을 재료로 발효자가사료를 만들어, 여름철에는 야생초와 겨울철에는 짚을 먹이며 돼지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이웃과 자연에 해를 주지 않도록 한 농가당 100마리 이하로 사육하고 햇볕, 바람이 통하는 돈사에서 자란 돼지. 천천히 자라는 두꺼운 비계와 단단한 육질이 특징인 까망 돼지의 맛을 보는 귀한 경험을 함께 나눕니다.

이번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에서는 멀리 봉화에서 찾아주시는 조은영님과 백승일님의 까망돼지 농사 이야기와 함께 “연남부르스리” 총괄셰프 이경호님을 모셔, 까망돼지 특징을 살린 가공햄과 각종 까망돼지 요리를 맛보고  돼지요리의 지혜와 까망돼지의 가능성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 첫 시도가 되는 육고기를 테마로 한 마르쉐@씨앗밥상에서, 인간의 시간이 아닌, 자연의 시간에 맞추어 자란 까망돼지 이야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까망돼지 햄 접시 (훈제 족발,  목살햄 등)
돼지머리 샐러드
통삼겹살 구이 포르케타 샌드위치
외 까망돼지 요리

*모든 메뉴에는 까망돼지 고기가 들어갑니다.
*덧 씨앗밥상은 마르쉐@ 매거진 등 마르쉐@을 위한  스케치 사진, 영상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이경호

<요리사>
연남부르스리이경호 셰프 
5년 동안 오키친 총괄셰프(오키친3, 오키친5, 오케이버거)로 근무 뒤. 현 러스틱 비스트로 “연남부르스리” 총괄셰프. 이 땅에서 나는 식재료, 생산자와 연결된 식재료에 관심이 많으며 단단한 요리, 가공 실력으로 풀, 채소, 고기, 생선 등 모든 식재료를 자유자재로 활용해 맛을 만들어 내는 요리사.
2015년 ‘토종’ 장터에서 토종풀요리 워크숍으로 마르쉐와 함께 했다.
http://yeonamblueslee.wixsite.com/yeonamblueslee

 

 

<농부>

‘땅파는 까망돼지’ 백승일 농부/ 조은영농부
마르쉐@에 참여하는 농부팀 ‘땅파는 까망돼지’는 소규모 자연축산을 실천하는 다섯 농가가 함께 하는 모임. 지역에서 나는 non gmo 발효자가사료와 성장이 느린 까망돼지 시간에 맞춘 사육을 한다. 이번 마르쉐@씨앗밥상에는 두명의 농부가 찾아 까망돼지 이야기를 들려준다.
석이동 자연농장 백승일 농부 : 봉화 분천에서 산나물과 표고등을 유기재배 하고 있으며 4년째 60여마리 까망돼지를 기르고 있다.
팜핑 조은영농부 : 봉화 법전에서 남편과 함께 60여마리 까망돼지를 5년째 기르고 있다.
https://www.facebook.com/blackpig0416/

 

<신청방법>

1)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https://goo.gl/forms/PkurKJXhJVnAj17l1
2) SC제일은행 300-20-098715 김한서 계좌로 60,000원을 입금합니다.
3)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를 드립니다. 

<찾아오시는 길>
월드컬처오픈 토킹스푼/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89-31 N빌딩 1층
(시청역 10번출구, 서대문역 6번출구–배재빌딩 뒷편으로 들어오시면 구)중앙문화센터빌딩이 보입니다.)

http://naver.me/5VzwQKze

 

3-1

후원 이새
장소협찬 월드컬처오픈 코리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