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쉐@씨앗밥상(Seed to table) vol.13 ‘잎에서 뿌리까지 : 버릴 것 없이 모두 활용하기’
마르쉐@ 농부가 키운 씨앗을 요리사가 요리하고
씨앗과 작물을 맛있게 먹는 지혜를 배우는
마르쉐@씨앗밥상 : seed to table
씨앗에서 밥상까지,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농부와 요리사가 만나
맛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합니다.
일시 : 2018년 3월 28일 수요일 오후 19시~21시
장소 : 비나리 (서대문구 연희로 160 1층)
참가비 : 60,000원
<이야기들>
– ‘배짱이농부’ 류점렬 농부의 다품종소량생산 농사와 채소 이야기.
– ‘Urban Farm Table’ 로이든 셰프의 잎에서 뿌리까지 모두 활용한 요리와 이야기, 레시피.
– 마르쉐@씨앗밥상 기획자 김수향(카페 수카라)의 진행과 채소 활용 팁.
보통 마트나 시장에는 깨끗하게 다듬어진 비슷한 크기와 모양을 한 채소들이 가지런히 진열되고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가 사먹고 있는 채소는 먹을 수 있는 채소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다품종 소량생산을 고수하는 많은 농부들 덕분에 우리는 채소가 원래 갖고 있는 ’과정의 맛’을 느끼고 몸에 담을 수 있는 행운을 얻고 있지요. 마르쉐@에서 만나는 ‘과정의 맛’을 담은 채소들은 생소한 재료이기도 해서 막상 손에 들어도 어떻게 먹어야 할지 망설일 일도 많습니다.
<이번 마르쉐@씨앗밥상의 테마는 ‘잎에서 뿌리까지 : 버릴 것 없이 모두 활용하기’>
서울 근교 하우스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농사 짓는 ‘베짱이농부’ 류점렬 농부의 다양한 채소들을 ‘Urban Farm Table’ 로이든 셰프가 잎에서 뿌리까지 모두 활용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채소의 모든 부분을 활용한 맛과 채소 요리의 지혜를 함께 경험해 보는 마르쉐@씨앗밥상 : seed to table ‘잎에서 뿌리까지 : 버릴 것 없이 모두 활용하기’. ‘과정의 채소 맛’과 채소를 100% 요리하는 지혜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1) 돼지껍데기 꽃허브 밭
2) 베이비루꼴라 비트 요거트
3) 슬로우 로스팅한 돼지 삼겹과 당근, 대파
4) 생딸기, 소렐, 애플민트
**메뉴는 재료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농부> ‘베짱이농부’ 류점렬
10년 동안 농수산물 유통업에 종사한 뒤 2010년 9월부터 농사를 시작하였다. 현재 경기광주 퇴촌에서 60종을 재배하는 다품종소량생산 농부이다. 노지밭에서는 동네 어르신에게 배운 옛날 방식의 농사법(꽃농사법)으로 작물을 키우며, 하우스에서는 3무(무농약, 무비료, 무경운)로 짓는 농사를 고집한다. 베짱이처럼 농사 짓기를 꿈꾸면서 7년 동안 300종 이상의 작물을 재배하여 식물의 습성과 속도, 온도, 특징들을 연구하는 부지런한 농부이다.
<요리사> ‘Urban Farm Table’ 셰프 로이든 김
한국에서 요리를 시작하여 호주를 거쳐 CIA에서 요리를 공부한 뒤 덴마크, 프랑스, 밸기에까지 다양한 나라에서 요리를 해 왔다. 도시에서 구할 수 있는 제철 로컬 식재료에 맞추어 프랑스요리를 베이스로 한 유럽식 자연주의 요리를 만든다. ‘Urban Farm Table’은. 5년 전에 한국에 돌아 온 로이든 쉐프가 이태원, 성수동 등에서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농장의 식탁’을 테마로 이어 온 프로젝트 이름이자 현재 로이든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이름이다. ‘Urban Farm Table’에서는 바형태의 긴 테이블에 앉아 내추럴 와인과 페어링한 로이든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2017년부터 마르쉐@에 요리팀으로 출점하고 있다.
<신청방법>
1) 신청서를 작성 -> https://goo.gl/cBy9Ft
2) 우리은행 1005-003-173095 사단법인농부시장마르쉐 계좌로 60,000원 입금
3)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를 드리겠습니다.
*선착순 20명
*환불규정
– 이틀전 (26일 자정 이전) 100%환불/ 하루전, 당일 취소 환불 불가
– 어린이 동반 불가
<찾아오시는 길>
비나리 (서대문구 연희로 160 1층)
*비나리 뒤쪽 공터 주차장이 있습니다.
<후원>
이새 씨앗밥상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새가 함께 차립니다. 마르쉐와 이새는 씨앗과 함께 이땅에서 이어지는 농사와 먹거리의 다양성을 응원합니다.
<장소협찬>
비나리 (Cafe & Restaurant / Life style & Design 편집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