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농가행 홍성 자연재배 벼농사 셔틀 vol.2 풀베기
마르쉐@농가행
‘홍성 자연재배 벼농사 셔틀’
갈지 않는 논, 자연 그대로 미생물의 힘으로 자란 흙에 손으로 모를 심고 낫으로 벼를 수확하는 자연농 쌀키우기를 통해 자연농 벼농사의 묘미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옵니다.
올해 마르쉐@에서는 홍성에서 자연재배 농사를 짓는 이연진, 임인환 농부와 함께 모를 심고 풀을 베고 수확하는, 한 알의 쌀이 천알이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 하는 벼농사셔틀을 운영합니다. 재배하는 쌀은 120년 전에 이 땅에 들어 온 고소하고 씹히는 맛이 좋은 토종쌀 ‘조동지’.
6월의 모내기를 시작으로 7~8월 두번의 풀베기, 10월 중순에 수확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12월에는 함께 재배하고 수확한 조동지 쌀로 진행되는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쌀-추수잔치’에서 요리사의 손길을 통해 멋진 요리로 맛볼 수 있습니다.
두 번이상 벼농사 과정을 함께 하신 분은 ‘쌀-추수잔치’에 초대됩니다.
두번째 풀베기 과정은 손으로 풀 베기!
풀을 뽑지 않고 베는 자연재배 농사 방식과 그 의미를 몸으로 배우는 시간. 점심은 2015년산 조동지쌀밥과 콩 요리로 마르쉐@ ‘연화네 슬로푸드’ 김연화 농부가 차려 주시고, 자연재배 농부님들께서 맛난 참을 준비해 주십니다.
일시
7월 18일(월) 7:30~합정역 출발 / 20시 합정역 도착
준비물
모자, 장화(맨발도 가능하고 버리는 양말을 신으셔도 됩니다), 긴바지, 반팔 또는 얇은 긴팔 상의(토시제공), 썬크림, 땀 닦을 수건
해가 뜨거우니 얇고 긴 작업복을 준비하세요. 참고로 흙물은 세탁해도 잘 안빠집니다.
만약을 대비해 갈아 입을 옷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아침밥을 꼭 드시거나 챙겨 오시고요, 저녁 집에 오는 길에도 출출할 수 있으니 간식도 준비해 오시면 굿!
참가비
15,000원(왕복버스, 점심밥, 참 포함)
버스를 타지 않고 홍성으로 직접 오시는 분도 참가비는 동일합니다.
신청방법(선착순 20명)
1)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국민은행 505202-04-100537 김송희 계좌로 15,000원을 입금합니다.
3)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를 드립니다.
* 입금 후 확인이 바로 되지 않아 문자를 드리는데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양해해 주세요! 🙂
신청서 작성
http://goo.gl/forms/zyvB3rXoAYu28gkC3
“지난 벼농사 셔틀 vol. 1 ‘자연재배 모내기’ 후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marcheat/220757720152
벼농사 셔틀 vol. 3 ‘자연재배 풀베기’ 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세번째 풀베기 과정은 해돋이와 함께 손으로 풀 베기!
전날 오후에 도착하여 자연재배 농부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취침 후, 다음날 새벽부터 오전까지 풀을 베고 홍성군 홍동지역 공동체를 돌아보고 오는 일정입니다.( 추후 확정하여 다시 공지 드립니다.)
일시
8월 7일(일) 오후 출발 ~ 8월 8일(월) 오후 도착
참가비
35,000원(차비, 점심, 반찬 지참, 그 외 숙식은 제공)
버스를 타지 않고 홍성으로 직접 오시는 분도 참가비는 동일합니다.
주최 : 마르쉐@, 이연진, 임인환 농부
지원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마르셰의 행사과정을 촬영하는 사진이나 영상은 행사의 아카이브 기록과 비상업적 영상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물이 포함된 사진과 영상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