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8 @MMCA
《미각의 미감》 전시 연계 프로그램
씨앗밥상 Seed to Table @ MMCA
《미각의 미감》전과 연계하여 총 2회로 진행되는 씨앗밥상 Seed to Table @ MMCA은 농부의 ‘씨앗과 흙, 농사 이야기’를 듣고 농부가 키운 제철 재료에 영감을 받아 요리사가 개발한 새로운 레시피를 공유하고 맛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토종쌀을 재배하는 우보농장 이근이 농부가 우리 나라 토종쌀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 주고, 강가자 요리연구가는 이근이 농부가 재배한60여 품종 가운데 맛과 멋에서 지역을 대표하고 개성이 넘치는 7가지 품종을 블랜딩한 ‘모둠 토종쌀’을 재료로 가 ‘모둠 토종쌀 요리’를 선보입니다. 이야기와 맛을 통해 토종쌀을 온 몸으로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ㅇ 장 소 : 서울관 전시실 8
ㅇ 일 정 : 2016. 12. 14. (수) 7pm – 8:30pm
ㅇ 주 제 : 우보농장 이근이 농부의 토종쌀 이야기와 강가자 요리사의 모둠 토종쌀 요리
ㅇ 참 여 자: 이근이(우보농장 농부), 강가자(세계 향토요리 연구가), 김수향(기획자, 카페 수카라 대표),
마르쉐@ 친구들(서포터즈)
ㅇ 대 상 : 참여를 원하는 일반 관람객 20명
ㅇ 참 가 비 : 무료(수요일 야간개장 시 미술관 무료 입장(6pm – 9pm))
ㅇ 참가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여 가능
※ 공석이 있을 경우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접수 받습니다.
ㅇ 문 의 : Tel. 02)3701-9784
<참여자 소개>
이근이 (우보농장 농부)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우보농장에서 전통농법을 기반으로 한 유기 순환 농사를 짓고 있다. 2011년부터 토종볍씨에 매료되어2016년 현재 60여 품종의 토종벼를 키우고 있으며, 전국에서 “토종벼를 키우는 농부들” 모임을 이끌어 가기도 한다. 2013년부터 마르쉐@에 참여하여 토종쌀, 생강, 벌꿀 외 자급하고 남는 다양한 작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마르쉐@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강가자(세계 향토요리 연구가)
오사카에서 태어나 자란 재일동포 3세. 현재 제주도에 거주하는 세계 향토요리 연구가. 일본 곳곳의 시골 산 속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하다가 한국에서 한식을 배우며 카페 수카라 초대 쉐프로 활동한 뒤, 멕시코를 비롯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그 지역만의 향토요리의 지혜를 몸에 담았다. ‘있는 그대로 지금 이대로’ 저자.
김수향 (기획자, 카페 수카라 대표)
도쿄에서 태어나 자란 재일동포 3세. 카페 수카라 주인. 카페에서 다양한 요리 워크숍을 기획하고 생산자를 만나러 다니다가2012년에 마르쉐@을 기획. 현재는 마르쉐@씨앗밥상을 비롯한 워크숍을 기획하고 마르쉐@운영위원으로 활동 중. 전국의 토종 농부들을 찾아 다니고 토종재료를 지금 시대에 맞게 현재화하는 즐거움에 빠져 있다.
※ 유의사항
– 예약취소는 프로그램 시작 하루 전까지 가능하며, 예약 후에 홈페이지를 통해 취소하지 않고 불참하시면
추후 미술관 교육/행사 프로그램 참여에 지장이 있습니다.
–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행사 시작 10분전까지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14세 이상 참여 가능하며, 중도 퇴장하실 수 없습니다.